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정일 사망) 북한 김정일 사망






북한이 오늘 12시에 특별방송을 한다고 예고를 했었죠?
그런데 그게...북한 김정일 사망 소식을 전하는
특별방송 뉴스였다고 하네요 -
김정일 사망 원인은 심근경색증 이라고 하는데요
현지지도 나가는 열차안에서 과로사 했다네요.



오랜시간 북한 정권을 잡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사망
독재정권이 무너졌다고 생각하겠지만 -
김정일 사망 전에 후계자 김정은을 후계자
구축을 하는 등에 자신을 이어 북한을 통제할
여건을 만들었죠? 그래서 김정일 사망 이후에 김정은이
북한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생각하네요



그러나, 김정일 사망 후에 김정은이 곧장
정권을 잡을 순 없을 것 같습니다.
김정일 사망 후에 한 동안 북한 내부에 혼란이
있을 것으로 파악이 되네요 -
김정일 사망 소식에 아시아권의 나라들은
전군 경비태세를 갖추고 있죠?



김정일 사망으로 북한의 도발 위험이 있다고
판단해서 우리 정부도 전 군을 비롯해 공부원들도
비상 근무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
김정일 사망 소식으로 북한에 이목이 집중 된
지금, 김정일 사망으로 북한 내부의 변화
그리고 어떻게 나아갈지가 궁금합니다.


김정일 사망 후에 북한을 이끌어 갈 김정은 -
그러나, 김정은 아직 나이가 어리죠?
북한을 잘 이끌어 나갈지 모르겠지만...일단 김정일
사망으로 인해서 지금 아시아권을 비롯 한
우리나라도 비상 경계에 들어갔습니다.